독일 포도주의 기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5 15:57본문
Download : 독일 포도주의 기원.hwp
포도주가 도대체 언제부터 이 지구상 어디에 나타났는지 정확하게는 모른다. 그러나 야생의 포도나무는 1억3천년전부터 정확히 존재하고 있었다.
독일은 포도를 재배하기에 적합하지 않은 기후로 프랑스에 비해 일조량이 많지 않고 날씨가 춥기 때문에 생산량은 적으나 주로 품질이 좋은 화이트 화인을 많이 생산하는 명산지 이다. 그리고 최근의 연구에 의하면 약 8천년전에 처음으로 포도주를 만들었다고 한다. 20세기이후 양조 설비의 근대화와 대량생산 체제를 정비해서 독일은 현재 세계적인 수준의 와인 생산국으로 성장 하였다. 그 후 기독교의 침투와 더불어 포도재배면적이 현재보다 더 넓은 지역에 걸쳐 분포되어 중세에 와서는 수도원 등에 의하여 훌륭한 포도원들이 많이 만들어 졌고 포도재배 기술과 포도주 만드는 섬세한 기술을 발전시킴으로서 독일 포도재배의 표본을 만들었다.
독일 포도주의 歷史는 고대 로마로 거슬러 올라간 Rome인의 정복으로부터 처음 되었고, 기원전 100년경에 이 지방을 점령하여 그때부터 포도재배를 처음 하였다. 독일은 포도 재배가 북쪽에 위치하고 있기 때문에 적색 색소가 생성되기 곤란한 관계로 현재 생산되고 있는 독일 와인의 약 85%가 화이트 와인이며 알코올 도수도 mean(평균) 7.5%~ 10%로 다른 나라의 와인보다 알코올 도수가 낮은 것이 특징이다. 북쪽지방의 추운 기후에서 재배되는 포도 품종은 산미가 강하기 때문에 이 특징을 십분 활용, 독특한 제법을 사용하여 드라이한 맛부터 스위트 한 맛까지 여러 가지 타입의 고급 화이트와인을 생산하고 있따 .또한 신선함과 순함, 포도의 신맛과 천연의…(생략(省略))
레포트/인문사회
,인문사회,레포트
독일 포도주의 기원
설명
포도주가 도대체 언제부터 이 지구상 어디에 나타났는지 정확하게는 모른다. 그러나 야생의 포도나무는 1억3천년전부터 정확히 존재하고 있었다. ...
순서
포도주가 도대체 언제부터 이 지구상 어디에 나타났는지 정확하게는 모른다. ... , 독일 포도주의 기원인문사회레포트 ,
Download : 독일 포도주의 기원.hwp( 40 )






다. 1618년 30년 전쟁을 거치면서 국토가 황폐해져 거의 전멸상태에 이르러 북부독일, 동부독일, 바바리아 지방은 와인재배를 단념하게 되었으나 라인가우나 요하네스버그를 중심으로 생산기술의 향상에 심여를 기울인 결과, 포도재배기술은 계속 발전해 왔고 독일 와인의 명성이 유럽전역에 퍼지게 되었다. 그러나 야생의 포도나무는 1억3천년전부터 정확히 존재하고 있었다. 물론 이들 초기의 포도주는 오늘의 포도주와는 비교할 수 없는 포도주였을 것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