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영학이란무엇인가
페이지 정보
작성일 23-01-16 10:52본문
Download : 경영학이란무엇인가.hwp
5) marketing (marketing): 소비자 욕구를 만족시키는데 관련된 활동을 marketing 이라 한다. 제품및 서비스의 품질, 생산성,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는 투입과 산출의 변환과정이 效果(효과)적 이어야하며 모든 부서와 공정이 서로 유기적인 관계를 맺고 즉각적인 피드백이 일어날 수 있는 戰略이 요구.
4) 인적자원(human resource):정보화 시대에는 사람의 창조적인 두뇌활동에의해 새로운 아이디어가 나오고 이를 기초로하여 가치가 창조될 것이기 때문에 이윤 창조활동에 인적자원이 중요하다.
이와같이 변혁의 시대인 the twenty-first century 사회에 필요한 경영학이 무엇인지 그리고 기업이 존속 (Going Survival) 하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알고자 한다.
경영학이란무엇인가
레포트/경영경제



경영학이란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경영학이란 무엇인가
1. 들어가며
급속한 environment(환경) 의 變化(변화)는 가치관의 變化(변화)를 요구하며 future(미래)에 대한 불확실성(uncertainty)을 증대 시키고 복잡성(complexity)을 야기 한다.
2. 본론
Ⅰ.경영concept(개념)(management): 기업의 경영목적 실현을 위한 일련의 체계적 활동
1) 경영의 주체 → 기업
2) 경영의 목적 → 이윤(profit) → Going Survival
3) 경영의 객체(대상) → 경영자원과 경영활동
Ⅱ.경영활동(management activety)
1) 재무(financial): 재무자원을 조달하고 운용. 금융위험을 분산하고 투자이익 증가.
2) 회계(accountant):정보이용자가 적절한 판단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경제적 정보를 ...
경영학이란 무엇인가
1. 들어가며
급속한 environment(환경) 의 變化(변화)는 가치관의 變化(변화)를 요구하며 future(미래)에 대한 불확실성(uncertainty)을 증대 시키고 복잡성(complexity)을 야기 한다.
2. 본론
Ⅰ.경영concept(개념)(management): 기업의 경영목적 실현을 위한 일련의 체계적 활동
1) 경영의 주체 → 기업
2) 경영의 목적 → 이윤(profit) → Going Survival
3) 경영의 객체(대상) → 경영자원과 경영활동
Ⅱ.경영활동(management activety)
1) 재무(financial): 재무자원을 조달하고 운용. 금융위험을 분산하고 투자이익 증가.
2) 회계(accountant):정보이용자가 적절한 판단과 의사결정을 할 수 있도록 경제적 정보를 식별? 측정(measurement)? 전달하는 일련의 시스템으로 화폐적 정보뿐 아니라 비화폐적 정보와 future(미래)정보까지 대상을 확대하는 정보지향적인 접근이다
3) 생산(productity):자원을 투입하여 재화나 서비스로 전환시키는 생산과정상의 여러활 동을 체계적으로 계획, 실행, 통제 하는 것을 말한다.
6) 국제경영(International Business):…(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경영학이란무엇인가.hwp( 77 )
경영학이란무엇인가
경영학이란무엇인가 , 경영학이란무엇인가경영경제레포트 , 경영학이란무엇인가
순서
설명
다.
이와같이 변혁의 시대인 the twenty-first century 사회에 필요한 경영학이 무엇인지 그리고 기업이 존속 (Going Survival) 하기 위한 조건이 무엇인지 알고자 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