소비경기 침체시기의 할인점 경영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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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2-28 19:11본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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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 고수익 사업의 강화 및 수익 중심으로 비즈니스 모델 전환
point역량과 강점을 발휘할 수 있는 분야로 사업영역을 한정하여 point에서 벗어난 무리한 사업확장을 경계하고 저 수익 혹은 비 관련 사업에서 과감하게 철수하여야 한다.
3) 내부적으로는 힘든 시기를 헤쳐 나가도록 조직구성원의 마음을 관리
불황과 업적 악화로 기업분위기가 침체되면 내부갈등이 심화되며 기업 불상사가 발생하기 쉽다는 …(투비컨티뉴드 )
레포트/경영경제
소비경기 침체시기의 할인점 경영전술에 대해 분석한 資料입니다. 또한 고객의 요구, 경쟁자 책략을 감안하여 절감 goal(목표) 를 대폭 낮추어 설정하여야 한다. 즉 가치사슬(VALUE-CHAIN) 상에서 수익을 내는 부분에 자사의 역량을 집중하고 나머지는 아웃 소싱이나 제휴로 해결하는 방법을 이용해야 할 것이다.소비경기침체시기의할인점경영전략 , 소비경기 침체시기의 할인점 경영전략경영경제레포트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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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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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목차>
Ⅰ. 연구 배경 및 목적
Ⅱ. 내수 침체기 할인점 동향
1. 경제상황 및 유통산업 現況
2. 할인점 시장추이
(1) 업체동향
(2) 고객characteristic(특성)
Ⅲ. 내수 침체기 할인점 시장의 문제점(問題點) 및 대응방향
1. 할인점 시장의 문제점(問題點)
2. 경기침체에 따른 소비자심리측면의 문제점(問題點)들
(1) 불안한 소비심리
(2) 혼돈스러운 심리
(3) 고금품에 대한 딜레마
3. 대응방향
Ⅳ. 경기불황기시 각 할인점들의 구체적 경쟁력강화measure(방안)
1. 국내유통책략現況 및 analysis
2. analysis에 따른 책략 도출
(1) 장기책략
(2) 단기책략
1) 매장 내 광고책략의 강화
2) 대기행렬의 改善(개선) 책략
3) 매장위치설명(explanation)을 위한 기술개발
4) kids marketing 책략
5) 생활 컨설턴트 책략
6) 배달 시스템 강화measure(방안)
7) 멀티플렉스 measure(방안)
8) 접근성 강화measure(방안)
Ⅴ. 결론
- bibliography
1) 원가절감과 질적 고도화로 고수익을 창출
획기적 원가절감을 시도하고 시스템 적으로 접근하려고 노력해야 하며 점진적 원가절감으로는 살아남을 수 없다고 생각하고 몇 분의 1로 원가를 줄인다는 식으로 과감하게 발상전환 하여야 한다.
소비경기침체시기의할인점경영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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소비경기 침체시기의 할인점 경영전략에 대해 분석한 자료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