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교생활지도와 상담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2 07:58본문
Download : 학교생활지도와 상담_3202522.hwp
(1)수용
상담자를 찾아오는 사람들 하나하나가 어떤 문제를 지니고 있건, 또는 어떤 인간적인 관점을 지니고 있건 관계없이 그를 귀중한 인간으로서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그러므로 그와 같은 치료적 alteration(변화) 를 위하여 필요한 치료자의 태도를 중시하여, 치료자 자신의 자기일치(自己一致),환자에 대한 무조건적인 긍정적 관심을 보이고, 일치된 공감적 이해를 들었다. [교육학]학교생활지도와상담 , 학교생활지도와 상담의약보건레포트 ,
순서
,의약보건,레포트
학교생활지도와 상담
[교육학]학교생활지도와상담
다.
② 인간의 제 특성(特性)의 수용: 내담자가 지니고 있는 여러 가지 신체적·성격적·지적 특성(特性)을 현재…(투비컨티뉴드 )
레포트/의약보건
Download : 학교생활지도와 상담_3202522.hwp( 58 )
학습지도의 정의, 생활지도의 시초, 생활지도의 영역, 생활지도 활동, 생활지도의 실제 등 학교생활지도와 상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설명
학습지도의 定義(정이), 생활지도의 시초, 생활지도의 영역, 생활지도 활동, 생활지도의 실제 등 학교생활지도와 상담에 대한 전반적인 내용을 기술한 레포트입니다.
※수용의 대상
① 존재 자체의 수용: 존재 자체를 수용한다는 것은 내담자가 지금 어떤 상태에 있건 지금보다 더 향상되고 발전되어야 할 가치와 필요가 있음을 존중하는 것을 의미한다.
3) 상담관계의 형성
로저스는 내담자 자신이 본래, 성장욕구 또는 자기실현의 욕구를 가지고 있어서, 적절한 치료적 상황이 주어진다면 스스로 증세나 부適應에서 해방되어 ‘충분히 기능을 발휘할 수 있는 인간’에 가까워진다고 보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