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una.kr 체제theory(이론)의 고찰과 개방체제의 특징 및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보완점 제시 > tuna8 | tuna.kr report

체제theory(이론)의 고찰과 개방체제의 특징 및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보완점 제시 > tuna8

본문 바로가기

tuna8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체제theory(이론)의 고찰과 개방체제의 특징 및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보완점 제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16 14:52

본문




Download : 체제이론의 고찰과 개방체제의 특징 및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보완점 제시.hwp







순서

설명

[A 완성]체제theory(이론)의 고찰과 개방체제의 특징 및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보완점




Ⅰ. 서 론

Ⅱ. 理論적 배경
1. 체제의 정이
2. 체제理論의 구성요소
3. 체제理論의 의의
4. 체제理論의 두 관점
 가. 폐쇄체제理論
 나. 개방체제理論
5. 폐쇄체제理論과 개방체제理論의 비교

Ⅲ. 개방체제의 관념 및 특징
1. 개방체제의 관념
2. 개방체제의 특징
 가. 항상성(Homeostasis)
 나. 필요다양성(Requisite variety)
 다. 우선, the twenty-first century에는 사회 전반적…(투비컨티뉴드 )

Download : 체제이론의 고찰과 개방체제의 특징 및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보완점 제시.hwp( 56 )



레포트/인문사회
다. 따라서 개방체계는 부정적 엔트로피에 의해 특징지어진다고 말할 수 있다

Ⅳ.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에 대한 보완점

1. 개방적 다원적 교육목표(goal) 정립

교육개혁위원회는 신교육이 지향하는 인간상을 더불어 사는 인간(공동체 의식이 강한 도덕적 인간), 슬기로운 인간(지식, 정보, 기술의 창조와 활용에 능한 창조적 인간), 열린 인간(세계 시민(Citizen)인 동시에 진취적이고 당당한 한국인), 일하는 인간(건강한 직업 윤리를 지닌 자율적, 생산적 인간)으로 제시한 바 있다
이러한 신교육이 지향하는 인간상을 양성하는 것을 학교 교육의 목표(goal)로 정립하고 그러한 인간 유형을 길러내기 위한 일관성 있는 학교 교육과정을 편성 운영해야 한다.목차를 잘 살펴보시고 님의 과제에 맞는지 확인후 구매해주세요!필요한 분에게 좋은 자료가 되길 바랍니다. 반면에 개방적체계는 이러한 엔트로피적 경향을 막기 위해 외부로부터 에너지를 들여옴에 의해서 자신을 유지한다.




체제theory(이론)의 고찰과 개방체제의 특징 및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보완점 제시
체제이론의%20고찰과%20개방체제의%20특징%20및%20개방체제로서의%20학교의%20역할보완점%20제시_hwp_01.gif 체제이론의%20고찰과%20개방체제의%20특징%20및%20개방체제로서의%20학교의%20역할보완점%20제시_hwp_02.gif 체제이론의%20고찰과%20개방체제의%20특징%20및%20개방체제로서의%20학교의%20역할보완점%20제시_hwp_03.gif 체제이론의%20고찰과%20개방체제의%20특징%20및%20개방체제로서의%20학교의%20역할보완점%20제시_hwp_04.gif 체제이론의%20고찰과%20개방체제의%20특징%20및%20개방체제로서의%20학교의%20역할보완점%20제시_hwp_05.gif 체제이론의%20고찰과%20개방체제의%20특징%20및%20개방체제로서의%20학교의%20역할보완점%20제시_hwp_06.gif
목차를 잘 살펴보시고 님의 과제에 맞는지 확인후 구매해주세요!

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
체제이론에 대한 일반적 내용을 우선 제시하고 체제이론중에서 개방체제의 이론과 특징을 분리해서 제시하고 끝으로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 보완점에 대해서 제시한 자료입니다.체제theory(이론)에 대한 일반적 내용을 우선 제시하고 체제theory(이론)중에서 개방체제의 theory(이론)과 특징을 분리해서 제시하고 끝으로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 보완점에 대상으로하여 제시한 자료(data)입니다.좋은 결과 있으시길 바래요![A 완성]체제이론의 고찰과 개방체제의 특징 및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보완점 , 체제이론의 고찰과 개방체제의 특징 및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보완점 제시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필요한 분에게 좋은 자료(data)가 되길 바랍니다.
the twenty-first century를 선도해 갈 인간을 학교에서 책임지고 양성하기 위해서는 구체적으로 다음과 같은 사항이 고려되어야 한다. 등종국성(Equifinality)
 라. 시스템진화(System evolution)
 마. 구조와 기능, 분화와 통합
 바. 엔트로피/부정적 엔트로피(Entropy/negative entropy)

Ⅳ. 개방체제로서의 학교의 역할에 대한 보완점
1. 개방적 다원적 교육목표(goal) 정립
2. 교육영역 교육대상 교육장소의 개방화
3. 학교교육구조의 개방
4. 창의성을 함양하는 교육내용의 개발
5. 다양성을 중시하는 교육방법의 실시
6. 종합적 교육평가방식의 정착
7. 자율적 민주적 교육environment(환경) 조성

Ⅴ. 결 론


폐쇄체계는 그것이 쇠퇴하고 정지해 가는 경향이 있다는 점에서 엔트로피적이다.
Total 6,754건 1 페이지

검색

REPORT 73(sv75)



해당자료의 저작권은 각 업로더에게 있습니다.

tuna.kr 은 통신판매중개자이며 통신판매의 당사자가 아닙니다.
따라서 상품·거래정보 및 거래에 대하여 책임을 지지 않습니다.
[[ 이 포스팅은 제휴마케팅이 포함된 광고로 커미션을 지급 받습니다 ]]

[저작권이나 명예훼손 또는 권리를 침해했다면 이메일 admin@hong.kr 로 연락주시면 확인후 바로 처리해 드리겠습니다.]
If you have violated copyright, defamation, of rights, please contact us by email at [ admin@hong.kr ] and we will take care of it immediately after confirmation.
Copyright © tuna.kr All rights reserved.