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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2-10-24 06:2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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광고
Vita 5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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표적시장
경 쟁
브랜드
파워
상 품
표적시장
촉 진
core 공략 대상은 건강에 대한 중요성 인식 높은 소비자군
고객인지도는 80%를 상회하지만 유사제품의 범람으로 이미지에 큰 타격
30여개 복제품들이 난립하고 있음에도 소비자들은 ‘비타500’을 선호
차별화 된 맛과 향이다. 하지만 대충 눈대중으로 집은 그의 손에는 비타 500이 아닌 다른 제품이 들려 있습니다. 아직도 그는 모르고 있죠 그 음료가 그냥 설탕물 인지 레몬 20개, 오렌지 15개, 사과 60개를 먹어야 섭취할 수 있는 500mg의 비타민C를 함유한 비타민 음료인지.
표적시장
건강에 대한 욕구가 높지만 브랜드 네임에 대한 인식도가 낮은
소비자군 전 연령층을 대상으로 함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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시장상황analysis(분석)
비타민 C에 대한 욕구와 인지도는 높지만 고형의 비타민 C는 알약의 크기거나 특유의 신맛이 강해 불편하다는 소비자의 인식하여 광동제약은 기존제품의 단점을 보완한 차별화된 제품 개발의 necessity 을 느끼고 최적의 맛을 찾기 위한 실험, 경쟁 제품의 동향, 소비자가 원하는 필요에 대한 시장조사를 실시하였고 기존의 음료와 같은 음료의 기능적 보완 차원이 아닌 비타민 C를 함유한 마시…(투비컨티뉴드 )
설명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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레포트/경영경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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다. 소비자의 취향에 맞는 맛과 향을 개발한 것과 무카페인 기능성 드링크라는 제품력이 소비자들에게 설득력있게 다가섰음
제약업계 최초로 온 라인 마케팅을 적극 전개함으로써 젊은 매니아 층을 확대한 전략(戰略) 도 주효했다는 평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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Core (main) target : 건강에 대한 욕구는 여전함-`건강에 대한 욕구에서 몸매 관리, 갸름한 얼굴라인 등으로 세분화되어 가는 추세 Target profile : 편의 점에 들린 A씨는 편의점 냉장고를 열어 몸에 좋다고 많이 들어 왔던 비타 XX 음료를 집어 들고 계산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