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직업기초능력 강화방법에 관한 연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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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2 13:52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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우리나라도 지식·정보의 폭발적인 증가, 정보통신기술의 발달, 탈산업사회화, 세계화 등의 복합적인 影響으로 지식기반사회로의 이행이 가속화될 것으로 예측된다된다. ()



직업기초능력 정보사회 평생교육
직업기초능력 강화방법에 관한 연구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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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부(1992d). 고등학교 교육 과정(Ⅱ). 서울: 교육부.
교육부(1992a). 국민학교 교육 과정. 서울: 교육부.






Reference List
순서


I. 서 론

교육부(1992c). 고등학교 교육 과정(Ⅰ). 서울: 교육부.







Ⅱ. 직업기초능력의 개념(槪念), 영역 및 수준
설명
Ⅵ. 요약, 결론 및 제언
지식기반사회에서는 지식, 기술, 정보 등의 change(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고, 이에 따라 직업의 change(변화) 즉, 직종의 다각적인 분화, 새로운 직종의 생성 및 기존 직종의 소멸 등의 change(변화)가 급격하게 일어나며, 이로 인해 산업구조 조정과 노동시장의 change(변화)가 활발하게 일어날 것으로 예견된다된다.


Ⅴ. 직업기초능력 교육 지원plan


교육개혁위원회(1996b). 세계화ㆍ정보화 시대를 주도하는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방법(Ⅱ): 참고설명(explanation) . 서울: 교육개혁위원회.
Ⅲ. 국내외 직업기초능력 교육 reality(실태)
교육부(1997). 초ㆍ중등 학교 교육과정: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 서울: 교육부.
직업기초능력 정보사회 平生敎育(평생교육) / 교육개혁위원회(1996a). 세계화ㆍ정보화 시대를 주도하는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방법(II). 서울: 교육개혁위원회.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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Ⅳ. 직업기초능력 교육 강화plan
다.
직업기초능력 정보사회 평생교육 / 교육개혁위원회(1996a). 세계화ㆍ정보화 시대를 주도하는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방안(II). 서울: 교육개혁위원회. 교육개혁위원회(1996b). 세계화ㆍ정보화 시대를 주도하는 신교육체제 수립을 위한 교육개혁 방안(Ⅱ): 참고설명자료. 서울: 교육개혁위원회. 교육부(1992a). 국민학교 교육 과정. 서울: 교육부. 교육부(1992b). 중학교 교육 과정. 서울: 교육부. 교육부(1992c). 고등학교 교육 과정(Ⅰ). 서울: 교육부. 교육부(1992d). 고등학교 교육 과정(Ⅱ). 서울: 교육부. 교육부(1997). 초ㆍ중등 학교 교육과정: 국민 공통 기본 교육 과정. 서울: 교육부. ()
교육부(1992b). 중학교 교육 과정. 서울: 교육부.


21 세기(世紀) 에는 물질과 에너지를 중시하던 산업사회에서 지식과 정보가 개인, 사회 및 국가 경쟁력의 核心(핵심) 요소이자 가치 창출의 원천이 되는 지식기반사회로 전환될 展望이다. 이와 같은 상황에서 국가 경쟁력을 제고하기 위해서는 환경 change(변화)에 적절하게 適應할 수 있는 능력을 갖춘 인적자원이 필요하다. 즉, 기본적이고 기초적인 능력을 지니고 있어 어떠한 시점에서든 change(변화)하는 상황에 적절하게 適應할 수 있는 유연성(flexibility)을 지닌 인적자원이 요구된다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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