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팅 조사론] 분산분석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8 18:51
본문
Download : [마케팅 조사론] 분산분석.ppt
― 분산 값이 크면, 그 집단의 이질성이 크다는 것을 의미하고, 동시에 그 집단 의 동질성이 작다는 것을 의미한다. [마케팅조사론]분산분석 , [마케팅 조사론] 분산분석경영경제레포트 ,
설명
[마케팅 조사론] 분산분석
[마케팅조사론]분산분석
1. `분산分析(분석)`이란
2. 공분산分析(분석)
2. 반복 측정(measurement) 분산分析(분석)
3. 비계량적 분산分析(분석)
4. 다변량 분산分析(분석)
1.“분산分析(분석)” 이란..
2. 분산分析(분석)의 관념
- 분산分析(분석)의 의미
분산分析(분석)이란, 종속변수가 등간• 비율척도로 측정(measurement)되고, 독립변수가 명목척도로 측정(measurement)된 상황하에서 독립변수 값에 따른 종속변수 값의 차이의 유무를 알아보는 分析(분석) 방법.
= 종속변수에 대한 독립변수의 影響여부를 分析(분석)하는 것.
= 소비자(제품/유통기구)와 같은 실험대상 집단에 특정한 실험처리(marketing 책략/marketing 믹스)를 하였을 때, 과연 실험 대상의 모집단들이 실험 처리에 따라 차이가 있는지 검정하는 방법.
→ 통제집단 사후 측정(measurement) 실험설계와 연관성이 있따
- 분산分析(분석)의 기본원리 (= F 검정)
• 분 산
특정집단의 분산은 그 집단이 얼마나 이질적인가 또는 동질적인가를 의미한다.레포트/경영경제
순서
Download : [마케팅 조사론] 분산분석.ppt( 87 )
분산분석에 대한 글이며,비계량적 분산분석,이율척 등에 관한 글입니다.
![[마케팅%20조사론]%20분산분석_ppt_01.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B%B6%84%EC%82%B0%EB%B6%84%EC%84%9D_ppt_01.gif)
![[마케팅%20조사론]%20분산분석_ppt_02.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B%B6%84%EC%82%B0%EB%B6%84%EC%84%9D_ppt_02.gif)
![[마케팅%20조사론]%20분산분석_ppt_03.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B%B6%84%EC%82%B0%EB%B6%84%EC%84%9D_ppt_03.gif)
![[마케팅%20조사론]%20분산분석_ppt_04.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B%B6%84%EC%82%B0%EB%B6%84%EC%84%9D_ppt_04.gif)
![[마케팅%20조사론]%20분산분석_ppt_05.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B%B6%84%EC%82%B0%EB%B6%84%EC%84%9D_ppt_05.gif)
![[마케팅%20조사론]%20분산분석_ppt_06.gif](http://www.allreport.co.kr/View/%5B%EB%A7%88%EC%BC%80%ED%8C%85%20%EC%A1%B0%EC%82%AC%EB%A1%A0%5D%20%EB%B6%84%EC%82%B0%EB%B6%84%EC%84%9D_ppt_06.gif)
다.
• F 검정
전체분산을 이루고 있는 집단간 분산과 집단 내 분산(무작위 오차) 중에서 집단…(투비컨티뉴드 )
,경영경제,레포트
분산분석에 대한 글이며,비계량적 분산분석,이율척 등에 관한 글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