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4:24
본문
Download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hwp
그리고 무엇보다도 보육과정을 보다 효율적으로 실행할 수 있도록 실행지침, 해설서, 다영한 program 등의 를 개발하여 제공하여야 한다.
현재 표준보육...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1
1. 표준보육과definition concept(개념)
2. 표준보육과definition 特性
3. 표준보육과definition 운영지침
4.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보육계획안
5. Reference List
1. 표준보육과definition concept(개념)
전국의 모든 시설에서 일률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국가가 개발 및 고시하는 표준보육과정이란 국가에서 그 사회의 가치관에 기초하여 보육전문가의 opinion을 바탕으로 그 국가의 국민으로서 영유아에게 제공되어야 할 보육의 목적, 내용, 그리고 보육방법 등을 결정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동의 성장, 발달을 위해 제공되는 경험, 지식의 내용과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국가는 중앙집권식으로 성문헌법처럼 보육의 실행과 관련된 보육에서 추구하는 인간상, 보육의 내용, 보욱실천의 구조 등에 대해 일정한 기준을 제공하는것을 의미한다.
현재 표준보육과정과 같은 기준으로는 유아교육은 물론이고 초중등학교에서 국가수준 교육과정으로 제시함으로써 그 교육의 질을 표준화하고 있는 예가 있다 교육과정 理論(이론)에 의하면 국가에서 제공하는 중앙집권식 교육과정은 한 국가에서 실시되는 교육의 질을 일정하게 보장한다는 점에서 長點이 있으나 반대로 교육의 획일화, government 의 강한통제, 그리고 대상아동이나 지역적特性, 학교의 특수성 등을 배려하기 어렵다는 등의 단점이 있다고 지적되고 있다
따라서 표준보육과정이 좀더 영유아에게 의미있고 적절하도록 하기 위하여서는 국가가 표준적인 교육의 질을 보장할 수 있는 최소한의 지침이라는 성격을 명확히하여 표준보육과정을 제공하고 각 지역, 학교, 교사 개개인이 각자에게 주어진 환경에 적절한 보육과정을 실행할 수 있도록 탄력성있는 보육과정 운영의 기회를 제공하여야 한다.
…(drop)
유아교육과,3학년,교과교,사범교육,레포트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사범교육레포트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
Download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hwp( 48 )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
다.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
순서
레포트/사범교육
설명
유아교육과 3학년 교과교육론 C형
표준보육과정(사회관계, 의사소통, 신체운동, 예술경험, 자연탐구, 기본생활 영역)에 의한 만4세~5세 보육 계획안을 작성하시오1
1. 표준보육과definition concept(개념)
2. 표준보육과definition 特性
3. 표준보육과definition 운영지침
4. 표준보육과정에 의한 보육계획안
5. Reference List
1. 표준보육과definition concept(개념)
전국의 모든 시설에서 일률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국가가 개발 및 고시하는 표준보육과정이란 국가에서 그 사회의 가치관에 기초하여 보육전문가의 opinion을 바탕으로 그 국가의 국민으로서 영유아에게 제공되어야 할 보육의 목적, 내용, 그리고 보육방법 등을 결정한 것을 의미하는 것으로 아동의 성장, 발달을 위해 제공되는 경험, 지식의 내용과 과정이라고 할 수 있다 이를 통해 국가는 중앙집권식으로 성문헌법처럼 보육의 실행과 관련된 보육에서 추구하는 인간상, 보육의 내용, 보욱실천의 구조 등에 대해 일정한 기준을 제공하는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