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를 통해서 보는 여성상의 變化(변화)양상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1-21 13:41
본문
Download : 광고를 통해서 보는 여성상의 변화양상.hwp
레몬과 콜라를 섞은 트위스트 콜라라는 음료였다. 멋진 몸매를 과시하는 여성모델이 각각 새로 출시한 콜라를 노린다는 컨셉이였다. 페미니즘의 관념이 미비하였던 80년대쯤의 광고도 아닌 남녀差別(차별) 이 많이 이루어졌다고 하는 2003년 지금 방영이 되고 있는 광고이다. 물론 한 광고는 복싱장이었고 한 광고는 해변이었지만, 두 회사 광고의 공통점은 미모의 여성이 자신의 몸매를 한껏 과시한다는 것이었다. 경쟁사답게 동시에 시장에 출시되었으며 광고 또한 비슷한 방영되었다. 이 두 광고는 광고 속에서 여성이 어떠한 기호로써 등장하는가를 단적으로 보여주고 있는 광고이다. 이 두 광고 속에서 여성은 극단적으로 상품화 되어있다아 심지어는 여성의 그런 몸매를 보며서 군침을 흘리는 남성의 모습이 그대로 화면에 담길 만큼이다. …(To be continued )
Download : 광고를 통해서 보는 여성상의 변화양상.hwp( 77 )
순서
다.
고프먼은 1970년대 잡지 광고를 analysis하여 여성에 모습에 대한 흥미로운 결과를 이끌어 내었다.
광고를통해서보는여성상의變化(변화)양상
설명






레포트/경영경제
,경영경제,레포트
광고를통해서보는여성상의변화양상 , 광고를 통해서 보는 여성상의 변화양상경영경제레포트 ,
광고를 통해서 보는 여성상의 變化(변화)양상
1.서론
2.광고와 기호학
3.기호학을 통해서 본 광고속의 여성과 그 변화양상
4. 성 상품화의 문제와 여성관의 변화 양상
5.結論(결론)
Reference List
3.기호학을 통해서 본 광고속의 여성과 그 변화양상
최근의 콜라음료를 대표하는 코카와 펩시는 같은 제품을 내놓았다. 두 회사의 광고의 컨셉은 묘하게도 똑같았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