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文化(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文化(문화)교육 학습goal(목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8:38
본문
Download :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문화교육 학습목표.hwp
주제가 분명하고 영화로서의 완성도가 높다는 측면에서, 그리고 특히 상영시간이 대체로 10분에서 20분 정도이기 때문에, 이 단편 영화들은 수업에 활용하기 매우 적합한 텍스트라고 판단된다
2. [별별이야기 2: 여섯 빛깔 무지개] 증 [샤방샤방 샤랄라]
1) 영화의 배경 설명(explanation)
권미진 감독이 연출한 상영시간 17분의 이 애니메이션 영화는 한국사회의 다文化(culture) 현실에서 매우 중요한 부분을 차지하는 국제결혼 가정 문제, 특히 국제결혼 가…(drop)
Download :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문화교육 학습목표.hwp( 78 )
설명
별별이야기2-,여섯,빛깔,무지개,영화를,통한,다문화,현실의,이해와,다문화교육,학습목표,사범교육,레포트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文化(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文化(문화)교육 학습goal(목표)
다. 이 4편의 단편영화들은 모두 한국사회의 다文化(culture) 현상, 즉 국제결혼 가정의(定義) 애환, 외국인 노동자 혹은 中國 동포 노동자의 고단한 삶의 모습들을 감동적으로 다루고 있다
여기 紹介(소개)되는 작품들을 포함해 국가인권위원회가 기획한 영화들은 대체로 캠페인성홍보영화에 대해 일반인들이 가지는 선입견을 불식시킬 정도로 작품성이 뛰어나고 재미도 있다 현재 한국을 대표한다고 할 수 있는 감독들의 프로필이 암시하듯,한 마디로잘 만들어진 영화들이다. 이것들은 국가인권위원회에서 기획한 일련의 인권영화 프로젝트인 2002년 [여섯 개의 시선] 중여섯 번째 [믿거나 말거나, 찬드라의 경우], 2003년 [별별 이야기] 가운데 다섯 번째작품 [자전거 여행], 2004년 [다섯 개의 시선]에 수록된 마지막 작품 [종로, 겨울],[별별 이야기2-여섯 빛깔 무지개] 중 네 번째 무지개 [샤방샤방 샤랄라)이다.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文化(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文化(문화)교육 학습goal(목표)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문화교육 학습목표 ,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문화교육 학습목표사범교육레포트 ,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문화 현실의 이해와 다문화교육 학습목표
레포트/사범교육
순서
별별이야기2- 여섯 빛깔 무지개 영화를 통한 다文化(culture) 현실의 이해와 다文化(culture) 교육 학습目標(목표)
목차
*한국 영화를 통한 다文化(culture) 현실의 이해의 예
1. 선정된 영화들
2. [별별이야기 2: 여섯 빛깔 무지개]중 [샤방샤방 샤랄라]
1) 영화의 배경 설명(explanation)
2) 영화의 줄거리 및 개괄적 설명(explanation)
3) [샤방샤방 샤랄라]를 통한 다文化(culture) 교육 학습目標(목표)
*bibliography
* 한국 영화를 통한 다文化(culture) 현실의 이해의 예
1. 선정된 영화들
여기 紹介(소개)된 영화텍스트는 한국의 다文化(culture) 현실과 관련된 단편영화 4편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