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2022년 2학기 스포츠심리학 출석수업대체시험 課題물(참여자의 자기효능감 향상 전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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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1-23 22: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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실패는 특히 effect의식이 확실히 확립되기 전에 실패가 발생하는 경우에 그것을 손상시킨다. 이러한 자기평가를 효능감기대(efficacy expectations)라고 하는 데, 결과기대와 효능감기대는 양자가 예견된 결과를 행동하기 전에 충족되어야 한다.

2022년 2학기 스포츠심리학 출석수업대체시험 課題물(참여자의 자기효능감 향상 전술)

2. 자기효능감 향상 전술
I. 서 론

1) 성취 결과(성공의 경험, performance accomplishments)
- 목 차 -

순서

** 함께 제공되는 참고reference(자료) 한글파일 **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I. 서 론


5. conclusion(결론) 작성시 참조.hwp
Bandura(1977, 1986)의 자기효능감 4가지 원천에 대해 서술하고, 생활체육 지도 시 참여자의 자기효능감 향상 전략을 4가지 원천 중 1가지를 통해 기술하시오. - 목 차 - I. 서 론 II. 본 론 1. Bandura의 자기효능감 4가지 원천 2. 자기효능감 향상 전략 III. 결 론 참고문헌 ** 함께 제공되는 참고자료 한글파일 ** 1. Bandura의 자기효능감 4가지 원천.hwp 2. 생활체육 지도 시 참여자의 자기효능감 향상 전략.hwp 3. 자기효능감의 개념.hwp 4. 서론 작성시 참조.hwp 5. 결론 작성시 참조.hwp







자기효능감은 관련 활동을 선택하고, 성공적으로 완수하기 위해 노력을 하고, 어려운 과제에 직면했을 때 인내심을 갖게 하여 궁극적으로 학습의 성공에 influence(영향)을 미친다. 그에 의하면 개인이 설정한 goal(목표) 에 도달하지 못했을 때, 자기효능감이 높은 사람은 끈질기게 매달려 노력하는 반면 자기효능감이 낮은 사람은 자신의 능력을 의심하고 쉽게 포기해 버린다는 것이다. 자기 효능감은 개인의 사고 형식이나 감정에 influence(영향)을 미친다고 하였다. 또한 자기효능감이 높은 사람은 실현 가능한 goal(목표) 를 세우고 그 goal(목표) 를 달성하기 위해 노력한다고 하였다
이 레포트(report) 는 Bandura(1977, 1986)의 자기효능감 4가지 원천에 대해 서술하고, 생활체육 지도 시 참여자의 자기효능감 향상 전략(strategy)을 4가지 원천 중 1가지를 통해 기술하였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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방송통신 > 출석수업대체시험

설명
1. Bandura의 자기효능감 4가지 원천
2. 생활체육 지도 시 참여자의 자기효능감 향상 전술.hwp



II. 본 론
다. 이러한 기대를 결과기대라고 하였다. 왜냐하면 그것은 성공하기 위해 필요한 모든 것을 모을 수 있는지에 대한 가장 확실한 증거를 제공하기 때문일것이다 성공은 개인의 효능에 대한 확고한 신념을 형성한다. 즉, 자기효능감이란 실제 성공여부에 관계없이 학습자가 어떤 행동을 할 수 있다는 신념을 말한다. 그러나 학습자가 그런 활동을 할 수 있을지에 대하여 심각한 의심을 하게 되면, 학습자는 노력을 하지 않게 될 것이다. Bandura에 의하면 자기 효능감(self-efficacy)이란 goal(목표) 를 이루어 내기 위해 필요한 활동을 성공적으로 수행할 수 있다는 믿음, 그 활동을 하면 성공적인 결과를 얻을 수 있을 것이라는 믿음에 의해 생겨난다. 실제적인 성공과 실패의 결과로 얻어지는 정보이기 때문에 가장 강력한 정보 요인이 되며 개인의 성공경험은 자기 효능감을 높이고 실패경험은 자기 효능감을 낮춘다. Bandura는 자기효능감에 influence(영향)을 주는 정보를 습득하는 네 가지 가능한 원천을 성취 결과(성공 경험, performance accomplishments), 대리경험(vicarious experience), 사회적 설득(verbal persuasion), 정서적, 생리적 상태(physiological states)라 說明(설명) 했다. 성취경험이 기존의 자기 효능감에 얼마나 influence(영향)을 미치느냐는 개인이 자각하고 있는 과제의 난이도, 노력의 정도, 외부의 도움 정도 그리고 성공과 실패의 시간적 배열에 influence(영향)을 받는다.
II. 본 론



Download : 20222출석대체_생활체육2_스포츠심리학_공통.zip( 38 )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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Bandura(1977, 1986)의 자기효능감 4가지 원천에 대해 서술하고, 생활체육 지도 시 참여자의 자기효능감 향상 전술을 4가지 원천 중 1가지를 통해 기술하시오.





III. 결 론
학습자가 이전에 어떤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성한 것을 의미한다.


1. Bandura의 자기효능감 4가지 원천.hwp
1. Bandura의 자기효능감 4가지 원천
- 중략 -
3. 자기효능감의 개념(槪念).hwp


bibliography




Bandura는 이 개념을 수행과 성취의 매개변인으로 도입하였다. 새로운 도전을 할 때 얻을 수 있는 경험을 말하며, 그렇게 하는 데 성공한다. "성취 결과는 effect적인 정보의 가장 influence(영향)력 있는 원천이다. 과거 성공 경험이 많을수록 자신감을 가질 확률이 높다." 새로운 기술을 배우거나 주어진 활동에서 자신의 능력을 향상시키는 가장 검증된 방법 중 하나는 연습하는 것이다. 즉, 학습자는 어떤 활동은 어떤 결과를 가져올 것이라는 것을 확신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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