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고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19 07:43
본문
Download : ●광고.hwp
설명
●광고,경영경제,레포트
●광고
순서




Download : ●광고.hwp( 71 )
광고
광고(廣告, 영어: advertising)는 명시적인 광고주가 매체를 통해 의사전달을 하는 단방향 의사소통 방법이며 광고를 접하는 수용자의 태도를 change(변화)시키기 위한 목적을 가진다. 이 시대의 대표적인 간행물을 보면 광고가 많이 실려 있을 뿐만 아니라 이 애드버타이즈먼트라고 하는 말도 자주 사용되고 있다
1710년 에디슨이 편집한 『태틀러』(The Tatler)는 책 전체에 광고 특집을 다루면서 광고의 의의에 관한 여러 편의 논문을 싣는 한편, 광고라는 말에 대하여 새로운 정이를 내리고 있다 이때까지의 광고라고 하는 말은 어떠한 종류의 정보에도 쓰여 왔으나 태틀러 지는 이를 비즈니스 아나운스먼트(business announcement)에 한정해야 할 것이라고 규정하였다. 현대의 광고는 대중 매체를 이용하는 일이 많기 때문에 매스 커뮤니케이션의 한 형태라고도 말할 수 있다
1655년에 『마아큐리아우스 포리티쿠스』라고 하는 뉴스 북에 신간서의 광고로서 애드버타이즈먼트(advertisement)라는 말이 쓰이고 있는데 이때부터 이 말이 널리 쓰이게 되었다. 그 기원은 대단히 오랜 것이어서 거의 문자가 발생되었을 당시에까지 거슬러 올라갈 수 있다 또한 동서양을 막론하고 그때그때의 사회발전의 모습에 따른 광고 활동을 찾아볼 수 있다 그러나 광고가 오늘날처럼 왕성해지고 사회경제文化(culture) 의 각 방면에 걸쳐 적지 않은 influence을 미치게 된 것은 금세기에 들어와서의 일이며 특히 대한민국에서는 해방 후에 자본주의 경제체제의 도입에 따라서 눈부신 발전을 하게 되었다. `광고`라는 한자어는 `널리 알리다`라는 뜻을 가지고 있다 광고는 20세기의 사회를 상징하는 현상 가운데 하나이다.
대한민국의 경우, 표시광고의 공정화에 관한 법률 및 동 시행령에 의하면, 광고라는 것은 사업자 등이 상품 등에 관한 자기 또는 다른 사업자등에 관한 사항, 자기 또는 다른 사업자등의 상품 등의 내용거래조건 기타 그 거래에 관한 사항을 「신문 등의 자유와 기능보장에 관한 법률」 제2조제1호의 …(drop)
레포트/경영경제
●광고 , ●광고경영경제레포트 , ●광고
●광고
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