만들기의발달단계와유아조형교육의중요성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03 19:22
본문
Download : 창작공예.hwp
③ 유아의 만들기 활동은 그 초기에 매우 특이한 활동으로 나타난다. 즉 거의 뚜렷한 목적 없이 무의식적으로 재료와 더불어 활동하는 근육운동이라 할 수 있다 ④ 이 단계의 유아의 '만들기' 활동으로는 다음과 같은 것들이 있다 종이를 구기거나 찢거나 구멍을뚫는 활동 점토를 주무르거나, 두드리거나, 떼어냈다 붙였다 하는 활동 빈 상자나 나무토막을 쌓아 올리거나 무너뜨리는 활동 - 이러한 활동을 통해 유아들은 재료의 characteristic(특성)을 알게 되며, 재료에 대한 흥미와 관심을 갖게 된다 또한 이러한 재료의 경험은 만들기 활동의 처음 이며 앞으로 의도적인 만들기 활동으로 발전하는 중요한 바탕이 된다 재료 경험을 다양하게 한 유아와 그렇지 않은 유아는 창조능력과 만드는 능력에서 차이가 난다.
Download : 창작공예.hwp( 75 )
레포트/사범교육
만들기의발달단계와유아조형교육의중요성
<염태진의연구>, 1무의미단계, 2.상징단계, 3.창조활동의단계, , <이길종의연구>, 1.맹목적조형기, 2.경단기, 3.상징기, 4.유발적사실기, 5.analysis(분석) 적사실기, 6.억제기, 다운로드 : 33K
<염태진의연구>
1무의미단계
2.상징단계
3.창조활동의단계
<이길종의연구>
1.맹목적조형기
2.경단기
3.상징기
4.유발적사실기
5.분석적사실기
6.억제기
< 염태진의 연구 >. 무의미 단계) 무의미 단계의 특징 ① 이 단계는 회화 (그리기) 발달 단계의 '착화의 단계'에 해당되는 단계로서 아무 의미도 없이 무턱대고 만드는 단계이다. 유아가 재료를 만지고 노…(省略)




유아만들기,엄태진,이길종,유아조형교육,유아만들기교육,사범교육,레포트
순서
설명
<염태진의연구>, 1무의미단계, 2.상징단계, 3.창조활동의단계, , <이길종의연구>, 1.맹목적조형기, 2.경단기, 3.상징기, 4.유발적사실기, 5.분석적사실기, 6.억제기, FileSize : 33K , 만들기의발달단계와유아조형교육의중요성사범교육레포트 , 유아만들기 엄태진 이길종 유아조형교육 유아만들기교육
다. ② 이 단계는 연령적으로 볼 때 그리기의 '착화의 단계'보다 1년쯤 뒤늦게 나타나는 것이 보통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