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지체 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 및 편의시설에 상대하여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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작성일 23-02-01 13: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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그리고 절단장애는 몇 가지 스트레칭을 하면서 운동을 할 수 있 고 몸의 사용을 증가시켜 더 좋은 상황으로 이끌어 나아갈 수 있따
다. 직접적인 감각과 운동을 통해서 많은 학습이 이루 어지기 때문에 시각기능, 청각기능, 촉각기능, 후각기능, 미각기능 등을 자연스럽게 자극시키고 탐색하게 하여 감각을 활용할 기회를 많이 제공하여야 한다.
-지체장애인들을 위한 편의시설

지체장애학생의 교육goal(목표) 는 일반 학생과 다름이 없으며 그들과 동일한 교육적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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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goal(목표) 로는 의사소통 기능, 운동기능 발달, 일상생활에서 자립능력, 그리고 수 반되는 문제의 치료·예방에 두고 있따
나는 여기서 운동기능 발달에 대해 알아볼 것이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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순서




-지체장애학생을 위한 교육 -지체장애인들을 위한 편의시설

레포트 > 사회과학계열


지체장애학생을 지도 할 때에는 학생의 잔존해 있는 감각 운동 부분을 찾아내어 학 습과 연결시키는 것이 필요하다. 또 지체장 애는 2차 장애를 예방하기 위한 대책이 필요하다.
설명
-지체장애학생을 위한 교육





지체 장애 학생을 위한 교육 및 편의시설에 상대하여
요구를 가지고 있따 그러나 이들의 특별한 요구가 일반교육의 goal(목표) 에 추가로 더해 지고 있따 그리고 지체장애학생은 장애의 정도, 종류 등이 다르기 때문에 학생의 능력, 적성을 적절하게 평사하고 그 능력과 적성에 맞는 교육내용을 선정하는 일이 지도의 첫걸음이라 하겠다. 대근육 운동으론 구르기, 기기, 앉기, 서기, 걷기, 달리기, 머리 손 몸통 다리 움직이기 운동, 엎드린 자세에서의 운 동, 앉은 자세, 무릎 자세, 기립 자세 운동, 매달린 자세 운동, 등을 지도할 수 있 고, 소근육 운동으론 손을 이용한 여러 가지 물체 잡기, 물체를 한 손에 서 다른 손 으로 옮기기, 양손으로 손가락을 이용한 물체잡기, 종이접기, 쥐기, 뻗기, 놓기, 먹 기, 옷 입기, 들을 지도할 수 있따



운동을 함으로써 몸의 사용 빈도를 늘리고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도 있고 나쁜 상황을 좋은 상황으로 바꿀 수도 있따 예를 들어 뇌성마비의 경우 운동을 하면 뇌 손상이 더 진행되면서 나빠지고 있는 경우에도 나빠지는 것이 멈추고 다시 조금씩 좋아진다고 한다.
REPORT 73(sv75)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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