평생교육의 實態 및 제안 - 중년기 교육을 중심으로
페이지 정보
작성일 22-12-23 18:56
본문
Download : 평생교육의 실태 및 제안 - 중년기 교육을 중심으로.hwp
여러분께 여러모로 활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2)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사회학적 이해
平生敎育(평생교육)론은 이념이 서로 다른 두 가지 사회학적 관점에서…(생략(省略))
설명
평생교육의 이론(理論)적 배경과 전개과정을 살펴보고, 중년기 평생교육을 중심으로 평생교육의 實態와 문제가되는점 및 改善(개선) 대책에 관련되어 정리(arrangement)한 자료입니다.
평생교육의 實態 및 제안 - 중년기 교육을 중심으로
레포트/인문사회
평생교육의 이론적 배경과 전개과정을 살펴보고, 중년기 평생교육을 중심으로 평생교육의 실태와 문제점 및 개선방안에 대해서 정리한 자료입니다. 여러분께 여러모로 활용이 되셨으면 합니다.
첫째, 한국에서의 平生敎育(평생교육)은 사회교육의 정의(定義) 으로 바꿔 쓸 수 있다 둘째, 사회교육적 平生敎育(평생교육)론의 근간은 시대變化에 適應하는 민주시 민 의 양성을 위한 것이었다. 따라서 평생학습법이 강조되었다.
Ⅰ. 平生敎育(평생교육)의 개요
1.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정의(定義)
2. 平生敎育(평생교육)의 必要性
3. 平生敎育(평생교육)의 特性
Ⅱ. 平生敎育(평생교육)의 理論(이론)
1. 철학적 접근
2. 사회학적 접근
3. 심리학적 접근
4. 교육학적 접근
Ⅲ.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전개
1. 해방에서 1950년대
2. 1960·1970년대
3. 1980·1990년대
Ⅳ. 平生敎育(평생교육)의 reality(실태) 및 제안 (중년기교육을 중심으로)
1. 중년기의 정의(定義)
2. 중년기에 대한 배경理論(이론)들
3. 중년기에 대한 연구
4. 중년기 교육의 요구도 조사(설문지)
Ⅴ.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실천방향과 課題
전통적인 교육을 주로 지배하여 온 교육의 개인주의적이고 과목중심적 종적 구조가 세대포괄적이요 삶 중심적인 횡적 구조로서의 공동의 학습에 의하여 보완되어질 때에 삶 자체가 교육의 기본 형식으로 드러날 것이며 平生敎育(평생교육)의 이념의 실현 가능성이 주어질 것이다. , 평생교육의 실태 및 제안 - 중년기 교육을 중심으로인문사회레포트 ,
,인문사회,레포트
순서
Download : 평생교육의 실태 및 제안 - 중년기 교육을 중심으로.hwp( 90 )






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따라서 사회變化에 대처할 수 있는 정신계몽이 平生敎育(평생교육)에서 중요한 課題가 되었다. 넷째, 사회교육적 平生敎育(평생교육)론은 ‘실지 전투적인’ 비정형적 삶의 현장중심 교육으로 이해도어 왔다. 셋째, 사회교육적 平生敎育(평생교육)은 국민에게서 학습의 공간을 만들어보자는 사회 운동이었다. 행복한 시간 되세요. 감사합니다.
2. 사회학적 접근
(1) 平生敎育(평생교육)론의 history적 근거
한국의 사회교육적 平生敎育(평생교육)론은 다양한 형식으로 주장되어 왔었다. 따라서 직업기술 훈련 등을 통한 사회성 개발이 강도되었다.